일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과학선도학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55명 꼬마 과학자들이 펴낸 책, 나만의 책 출판 전시회
작성자 유정순 등록일 19.12.31 조회수 57
첨부파일

울산 동구 일산초등학교(교장 고선자)1226()부터 교내 책숲꿈도서관에서 꼬마 과학자들의 11책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일산초는 2017년부터 교육부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즐거운 과학 수업, 학생 모두가 주인공, 과학자인 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프로젝트 수업 및 다양한 학생 참여형 과학 수업을 진행해 왔고 학습활동 결과물들을 엮어 책으로 출판하였다. 1년 동안 진행한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의 모습들과 실험관찰 및 발표 토의 학습활동 결과물들을 엮어 어디에서도 살 수 없는 소중한 책으로 제작하였다. 올해 3년째 전교생을 대상으로 ‘11책 만들기를 진행해 왔고 출판한 책은 교내 도서관에 전시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관람하고 있다.

책 만들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1년간 과학시간에 공부한 결과물들을 책으로 제작해서 나만의 책을 가지게 되니 뿌듯하고 기억에 남는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학습결과물을 소중하게 보관해야 겠다고 말했다.

고선자 교장은 학생들의 책을 읽어보니 과학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매우 놀랐고 책 출판 경험은 과학수업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높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다. 학생들이 자신의 책을 보고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 고 말했다. --

 

다음글 5학년 프로젝트학습 수업의도 및 소감